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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 길들이기2(트렉데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mdstore 작성일14-05-01 15:43 조회2,306회 댓글0건

본문

브레이크 패드 기들이기2
 
트렉데이 또는 레이스경기 중 패드 길들이기
 
scarrott-2012-closing1.jpg
 
레이스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과 마찬가지로 레이스에 사용된 EBC 브레이크 전 제품은
제품의 Warranty에서 제외됩니다. 단 브레이크 패드 상태에 주의하고 마모상태를 모니터링
하면 제품의 최고 성능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62528939_F4FkZVBr_LeMans2006_Night_164.jpg
 
처음 두랩 동안은 브레이킹을 연속으로 짧게 끊어 해주면서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가 식을 수 있게
불필요한 브레이킹을 최소화 합니다. 세번째랩에서는 좀더 강하게 브레이킹을 해주면서 처음 두랩과
마찬가지로 패드와 로터를 식혀줍니다. 브레이크가 붉게 달아오른 상태에서는 차량을 정차시키지 말고
가능하면 정차 전에 패드와 로터를 식혀주려고 노력합니다. 이는 패드가 디스크에 화학적으로 안착하기
전에 물리적으로 안착하는데 매우 중요 합니다. 
302-laguna-seca-25.jpg
위의 과정을 거친 후에도 처음과 같은 강한 페이드 현상이 발생할 경우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초기 브레이크 페이드 현상을 호소한 고객 중 대부분은 패드면이 디스크면에 70%~80% 밖에
안착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패드 장착 초기에 발생하는 페이드 현상은 매우 정상적인 것 입니다.
이를 그린 페이드(Green Fade) 현상이라 부르며 곧 사라집니다. 당신이 그린 페이드 현상을 격었다면
-브레이크에서 올라오는 약간의 냄새로 알 수 있습니다-이는 정상적인 과정으로 문제가 될 건 없습니다.
 
크기변환_09semababes---12.jpg
 
20랩 이후의 페이드 현상이나 패드 마모현상은 마찰제성분(패드 컴파운드 등급), 시스템 과부하 여부,
드라이빙 스타일과 관계되어 있습니다.
2095_2_l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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